본문 바로가기
Soft-ware

샤오미 홍미노트 10 언락 및 롬 설치 시 유의사항

2021. 7. 19.

샤오미 홍미노트 글로벌 버전은 구글 통화어플 탑재로 통화 녹음시 안내멘트가 송출되기에 인도네시아 롬으로 설치하기로 하였다.

찾아본 바로는 인도네시아 롬과 같은 공식 롬의 경우는 설치 이후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EU롬과 같은 사용자 커스텀 롬보다 설치가 간단하고 좀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1. 리락시 유의점

언락 후 롬 설치 이후에 리락을 하는 경우 다시 기기 초기화가 된다.

그러므로 미플래쉬이라는 샤오미 플래싱 프로그램으로 플래싱 할때 clean all and lock 을 선택하지 않고 그냥 clean all을 선택해서 플래싱을 하는 경우, 쓰다가 락을 걸려고 하면 다시 초기화가 되서 휴대폰 세팅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 그러므로 락을 걸고 쓰기 원하는 경우 플래싱이 성공적으로 되면 바로 락을 걸고 쓰면 된다. clean all and lock  옵션으로 하면 바로 락이 걸릴 것이고 clean all 로 설치만 할 경우 다음 문서를 참조하여 https://c.mi.com/thread-1785641-1-1.html cmd 창에서 명령어 한줄로 간단하게 리락이 된다.

 

 

2. 플래싱 시 오류가 떠도 상관없다.

샤오미 플래싱 프로그램을 이용한 롬 설치시 마지막 단계에서 " error:Not catch checkpoint (\$fastboot -s.*lock) " 이런 에러가 뜨는데 처음부터 설정에서 손을 봐주면 이런 메세지가 뜨지 않지만 이 메세지가 떠도 롬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