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ChatGPT로 그림그리기 (언어모델이 그림도 그릴 수 있는가?)

2023. 4. 11.

ChatGPT4에게 물었다.

"draw a dog with TikZ"

LaTex 언어 안에 TikZ라는 그림그리는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 결과로 알려준 코드를 https://www.overleaf.com/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라텍 편집기에 붙여넣자 다음과 같은 개가 나왔다.

WOW!

몸을 바꾸는 것도 할 수 있나 보자.

 

wow, 실제로 알아들었다.

이번엔 화가난 개를 그려보라고 해보자.

ㅋㅋ 눈썹을 올라가게 그렸다. 입도 약간은 앙다문 모습으로 바뀌었다.

 

사랑에 빠진 개와 고양이를 그려보라고 하자.

이번엔 길어서 continue라고 해서 두번 나온것을 붙여넣었다.

 

이번 것은 조금은 실망이다. 사랑에 빠진것 같은 것은 표현이 어렵나보다.

 

다른걸 해보자.

 

"monkey in the kitchen"

오 나름 그럴듯하다.

색칠해보라고 하자.

색칠 실력이 그리 좋진 않지만 대충 색은 맞다.

 

 

이번엔 html을 써보자.

draw a 3d box in html

출력해준 것을 각각 html과 css창에 붙여넣었다.

 

이번엔 좀더 복잡한 걸 시켜보자.

"happy boywith his dog" draw this using html or javascript

"happy boy with his dog" draw this using html or javascript

요건 좀 실망스럽다. 어쨌든 그리긴 그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