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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hine Learning

IBM watson

2017. 9. 4.



IBM watson


  • 고객 자동응대 서비스 (chatbot)  - 단순 고객응대서비스의 상당부분을 대체해 내갈 것 같다.
  • 구조화되지 않은 텍스트,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를 분석, 이해할 수 있다.
  • 쉽게 자동응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짜는 도구를 제공한다.
  • Discovery Service :  web 상의 data collection(고객 리뷰 데이터 등)도 쉽게 할 수 있는 도구 제공
  • 감정 분석 tone analyzer 
  • 예) 기계유지보수 : 센서를 통해 문제 생기기 전에 예측, 적절한 처치 제안
  • 의학, 법률에 선도적 적용 
  • 이미 우리나라 여러 병원에서 도입해서 활용중 (암 등)


IBM은 초창기부터 컴퓨터를 만들어오던 회사가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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