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1세대 배터리 수리(리퍼 후기)
* 이 글을 남기는 이유는 구형 아이패드 배터리 교체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참고사례를 남기기 위함입니다. 같은 사례라도 리퍼재고에 따라 다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2년 5월 중고로 구매. 128기가 셀룰러.
3utools로 50% 수명으로 나오지만 실제로 절약모드로 써도 30분 가량 지속되고 절약모드 끄면 cpu 로딩 걸릴 때 갑자기 꺼지는 현상 발생(저 전류 충전기 쓰면 충전중에도)
애플 명동 스토어에 배터리 교체 위해 방문. 기기에는 이상이 없다고 리퍼해준다고 함. 그런데 명동 스토어나 주변 스토어에 리퍼 재고가 없다고 제품 구해서 연락준다고 함. 국내에 없을 경우 중국에서 와야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최대 2주 넘게 걸릴수도 있다고 함.
이틀 있다 전화가 와서 제품이 도착했다고 함. 원래 128기가인데 재고가 없다고 256기가로 준다고 함. 추가금이 있나 물었지만 추가금은 없다고 함.
방문시(좀 일찍 갔는데 10시 땡쳐야 들여보내줍니다. 10시 입장시 세러모니 해줘요 ㅋㅋ 직원분들 다들 친절)
셀룰러 안테나 모양이 달라져서 물어보니 2세대라고 함. 1세대 셀룰러 리퍼가 단종되거나 떨어진 듯.
어쨌든 결과적으로 13.2만원(배터리 수리 12만원, 부가세 1.2만)에 배터리 교체에 용량 및 세대 업그레이드가 됨. (1세대나 2세대나 속도는 현시점 쓸만)
애플 서비스에 상당히 만족.
혹시 애플 매장에 배터리 교체하러 가시는 분들은 가능하시면 홈페이지에서 시간 예약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하고 가면 1층 입구 직원이 현장에서 아이폰으로 입력해서 예약잡아주긴 하는데 기다려야 할 수도 있고요. 평일 퇴근시간에 예약 없이 가긴 했는데 기다리진 않았습니다.